제 1장 총칙

제 1조 (목적)

본 약관은 사업자회원(이하 “회원")이 주식회사 시옷(이하 “회사")가 제공하는 아임포트 결제연동 및 결제데이터 분석 등 솔루션(이하 “솔루션")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상호 간에 권리/의무 관계를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조 (용어)

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.

  • 회원 : “회사"의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 후 약관에 따라 “회사"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무상 또는 유상으로 “솔루션"을 사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.
  • 솔루션 : “회원"이 온라인 전자결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와 매출집계, 분석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통칭합니다.
  • 구매자 : “회원"이 판매하는 상품을 온라인으로 결제하는 사람 또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.
  • PG사 : “회원"이 온라인 전자결제를 위해 계약한 전자금융서비스 업체를 의미합니다.
  • 사용료 : “솔루션"을 통해 제공되는 기능에 대한 이용 요금을 의미합니다.

제 3조 (약관의 명시, 효력과 개정)

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, 영업소재지, 대표자 성명, 사업자등록번호, 연락처 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(전면)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.

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
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최소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 다만, 회원의 권리,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이루어질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.

제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
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.

제 4조 (이용계약의 체결)

솔루션 이용계약(이하 “계약")은 회원이 되려는 자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회사는 각 호의 내용을 판단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적절한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원의 부적절한 솔루션 사용으로 인해 회사의 운영에 중대한 방해를 한 경우
  • 회원이 전자상거래 등 법규를 위반하여 다수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
회사는 위 항에 의해 회원가입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 사실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.

제 2장 계약의 내용

제 5조 (솔루션의 내용)

솔루션의 세부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.

  • 회원이 제공한 구매자 정보를 PG사에 전달하고, 추후 검증/검색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관리
  • 회원이 구매자 정보 확인, 환불, 배송정보 등록 등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편의기능 제공
  • 회원의 판매 실적 현황 파악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해 회원으로부터 전달된 구매자 정보를 분석/집계하여 제공
전항 각호의 서비스는 회사가 정한대로 무상 또는 유상으로 제공되며,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 결제 진행 후 제공됩니다.

제 1항 각호 외에 추가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, 회원은 이용계약의 체결과 동시에 또는 체결 후에 본 약관과 별개로 제시되는 약관에 따라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.

제 6조 (솔루션의 제공)

회사는 회원이 언제든지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해야 합니다.
회사는 기술적 장애에 대비하여 솔루션에 대한 다중/분산 운영 및 주기적인 데이터 백업을 수행합니다.

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때에는 일정기간 동안 솔루션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
  • 회사의 솔루션이 구동되는 데이터 센터(이하 “IDC”)의 서비스 장애, 기타 천재지변 등 정상적인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
제 7조 (회사의 의무)

회사는 회원에게 안정적인 솔루션을 계속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,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의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.
회사는 전항의 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장애 실시간 모니터링, 장애발생 시 1시간 이내 상황파악 및 조치를 위하여 인력 및 시스템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.

제 8조 (회원의 의무)

회원은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온라인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.
회원은 회사에 운영 및 기술관련 문의를 할 수 있으되, 회사가 정확한 사실관계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.

제 9조 (이용료)

회원은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의 기능은 회원가입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회원은 회사가 유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 이용을 위해서 서비스 이용료를 사전 지불해야 합니다.
유상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이용료 지불 방법은 달라질 수 있으며, 회사는 이용료 지불 방법에 대하여 회원에게 충분히 고지하여야 합니다.
유상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이용료 환불 방법 또한 달라질 수 있으며, 회사는 이용료 환불 방법에 대하여 최초 결제 전 회원에게 충분히 고지하여야 합니다.

제 10조 (환불)

회원은 회사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환불은 회사가 안내하는 정책 및 방법에 따라 진행됩니다.

회사는 다음 각 호의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.

  • 일시결제 경우 : 서비스 이용 전 환불 요청시 전액 환불합니다. 서비스 이용이 개시된 후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하며, 이용 기간에 따라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환불 금액을 결정합니다.
  • 정기결제 경우 : 솔루션의 기능을 전혀 사용한 적이 없는 경우, 결제기준 7일 이내에 환불 요청시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. 솔루션 기능을 사용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특성 상 해당 월 부과분까지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 분기별 결제, 연단위 결제 등으로 할인이 적용된 경우에는 할인 전 “월 결제" 요금을 기준으로 당월 부과분을 제외한 금액만 환불이 가능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