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주묻는질문

아임포트에서 제공하는 모듈을 사용할 때 가맹점을 구분하기 위해, 관리자 페이지 가입과 동시에 자동 발급되는 고유한 문자입니다. <사용매뉴얼 참고>

(예시) 결제모듈의 경우, 결제요청 전에 IMP.init('가맹점 식별코드') 호출이 필요한데, 가맹점 식별코드가 호출 파라메터로 사용됩니다.
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 IMP.init('iamport'); //iamport 대신 자신의 "가맹점 식별코드"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IMP.request_pay({ merchant_uid : 'merchant_' + new Date().getTime(), name : '결제테스트', amount : 14000, buyer_email : 'iamport@siot.do', buyer_name : '구매자', buyer_tel : '010-1234-5678', buyer_addr : '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', buyer_postcode : '123-456' }, function(rsp) { if ( rsp.success ) { var msg = '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.'; msg += '고유ID : ' + rsp.imp_uid; msg += '상점 거래ID : ' + rsp.merchant_uid; msg += '결제 금액 : ' + rsp.paid_amount; msg += '카드 승인번호 : ' + rsp.apply_num; } else { var msg = '결제에 실패하였습니다.'; msg += '에러내용 : ' + rsp.error_msg; } }); </script>
가맹점에서 자체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아임포트의 모듈을 이용하시는 경우, 운영 중인 서비스 DB에 정보를 업데이트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.
아임포트서비스에 저장된 정보를 조회할 때, 아임포트에서 제공되는 REST API를 활용하시면 됩니다. API문서보기
1670-5176 (운영시간 13:00 ~ 18:00) 또는 cs@iamport.kr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결제관련 자주묻는 질문

사용자가 PG사 결제모듈을 통해 결제를 진행하던 도중 이탈한 결제건을 의미합니다.
"미결제"상태의 거래건이 지나치게 많으시다면 support@iamport.kr로 연락주십시요.
사용자가 PG사를 결제모듈을 통해 결제를 진행할 때,
신용카드 정보오류 / 체크카드 잔액부족(신용카드 한도 초과) / PG사 서버 점검 등의 사정으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못한 결제건을 의미합니다.
imp_uid는 개별 결제건마다 아임포트 결제모듈에서 채번하는 고유한 ID이고, merchant_uid는 결제 요청시 가맹점에서 아임포트로 전달한 UID입니다.
merchant_uid는 가맹점에서 지정한 UID이기 때문에 가맹점 서비스의 DB정보와 아임포트 서비스에 저장된 정보간에 비교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(참고) 결제 요청시 merchant_uid를 지정하지 않으면 임의의 문자가 자동 할당됩니다.